2025.02.22 (토요일)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기획·특집 피플 지역종합 교육 스포츠/연예 칼럼/기고  
전체보기
전국
수도권
경기도
경기북부
의정부
양주
동두천
연천
포천
고양
파주
구리
남양주
가평
 
 
뉴스 홈 지역종합  기사목록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 재개발정비사업 구역 현장 점검
기사입력 2022-02-15 오후 9:02:00 | 최종수정 2022-02-15 21:02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이 15일 115-8(팔달8) 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해 “중대재해 예방에 협조해 달라”고 당부하고, 현장 노동자의 집단감염 예방을 위해 신속항원검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달라고 권고했다.

조청식 시장대행은 사업 현장을 점검한 후 시공사 현장소장, 안전책임자 등을 만나 “최근 중대재해 사건·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며 “현장에서 수시로 안전교육을 해 노동자들이 스스로 위험 요소를 파악하도록 하고, 문제점을 발견하면 즉각 개선해 재해를 예방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별개로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안전이 항상 최우선인 만큼 안전관리에 더 힘써 달라”고 말했다.

지난 1월 27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중대재해가 발생했을 때 사업주, 법인, 공무원 등 책임자의 처벌을 규정했다.
 
재해를 예방하고, 시민과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된 법이지만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후에도 광주광역시 신축아파트 붕괴 사고, 양주시 채석장 토사 매몰사고, 판교 승강기 추락사고 등이 잇달아 발생하면서 공사 현장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조청식 시장대행은 또 “노동자가 많은 대규모 공사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 급격하게 확산될 수 있다”며 “유증상자가 발생하면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활용해 숨은 확진자를 조기에 발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사 현장에서 외국인 노동자와 일용직 노동자가 많이 계신데, 그분들의 방역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달라”며 “증상이 있는 노동자는 호흡기 진료 지정 동네 병·의원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115-8(팔달8) 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은 매교동 일원에 3603세대 규모 공동주택을 건설하는 것이다. 14일 기준으로 현장 노동자는 688명인데, 그중 외국인 노동자는 200명에 이른다. 사업은 올해 7월 완료 예정이다.

조청식 시장대행은 주요 사업 현장을 지속해서 방문·점검하며 현장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호 작성기사 더보기
 
 
 
 
수원특례시가 행정혁신도 선도한다
염태영 수원시장 퇴임, “모두를 위한 ‘자치분권의 나라’를 향해 담대하게 새로운 도전에 나서겠다”
 기사목록 보기
 
  지역종합 주요기사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
의정부 민락2지구 빠른곳 하..
"경기북부 연천, 양주, 의정부 ..
의정부 재개발 ‘물오르다’, 8..
지하철7호선 등 예타 확정되자 ..
7호선 3개시 연장 청신호 오나?,..
물오른 의정부 개발, 뉴타운 확..
2010년, 의정부 민자역사 - 신..
 
 
인기뉴스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천 연장, 교외선 의정부~능곡 복..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
의정부 민락2지구 빠른곳 하..
"경기북부 연천, 양주, 의정부 ..
의정부 재개발 ‘물오르다’, 8..
지하철7호선 등 예타 확정되자 ..
많이 본 포토뉴스
양주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
이성호 양주시장 시정평가 여..
(2보) 토사 붕괴 양주 삼표산..
소방관 시인 김현석 3집 '겨울..
많이 본 기사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부실공사 갈등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
"관광호텔 위장한 러브모텔 신축..
태풍 ‘곤파스’ 의정부시 강타
포천시에 LNG 복합화력 발전소 ..
(포토)의정부시장 뉴타운사업지..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제휴사소개 저작권규약/고충처리 기사제보 독자투고
 
본사: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5번길 22(경기 의정부시 가능동 606-4) l 등록번호:경기아50132 l 발행·편집인:황민호l 제보 및 광고문의:010-7531-5554 l 창간 : 2007년 9월 13일(등록:2010년 8월 31일) l 대표E-mail:seoul5554@hanmail.net l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민호 l 저희 경기북부시사뉴스에 실린 내용 중 제휴기사, 칼럼 등 일부내용은 경기북부시사뉴스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집단수거 거부] Copyright(c)2010 경원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c)2025 경기북부시사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