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목요일)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기획·특집 피플 지역종합 교육 스포츠/연예 칼럼/기고  
전체보기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국방/소방
의료/복지/여성
교육/취업/노동
환경/단체/날씨/기타
 
 
뉴스 홈 사회 골프 기사목록
 
베트남노동조합총연맹 타이응웬성연맹과 한국노총 성남지역지부간 국제우호협력교류대 개최
기사입력 2022-11-23 오전 6:48:00 | 최종수정 2022-11-23 06:48
한국노총 성남지역지부(의장 박인수)와 베트남노총 타이응웬성연맹과 상호 국제우호협력교류대회가 11월 14일부터 11월 18일까지 한국노총 성남지역지부 대표단이 베트남 타이응웬성을 방문 하면서 개최되었다.

대표단은 방중 첫날 베트남 주재 한국대사관을 방문후 대사와 재외공관행정직 노동자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대표단은 대사와의 면담을 진행하면서 대한민국 노동자로서 먼 이국땅에서 고생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대한 위로와 격려를 당부했다.

베트남노동조합총연맹 산하 타이응웬성연맹은 삼성전자를 포함한 한국기업의 진출이 베트남 내에서 가장 많은 지역으로 베트남 노총에 가입된 노동자가 90%이상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노총 성남지역지부 박인수 의장은 타이응웬성연맹 위원장과 양단체 의장단이 함께 한 자리에서 양단체가 서로 협력해서 노동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문화적 교류 및 노동자간 교류를 활발히 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금번 대표단(단장 박인수 의장외 9명)은 성남에서 타이응웨성에 진출한 상공인들을 위하여 노총측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5일 일정으로 베트남을 방문한 성남지부 대표단은 타이응웬성 기업체와 우리 대한민국 노동자들의 4대보험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노동조합 운영 및 활동에 대한 견학요청과 한국기업이 베트남에 진출시 노총측 협조사항등을 금번 간담회를 통해 논의하고 2023년 4월 베트남 노총측이 성남을 방문해 최종 합의서를 작성하기로 합의했다.

박인수 의장은 베트남이 세계 최고의 개발도상국이고 매년 두자리수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양국간 경제교류도 중요하지만 노동단체간 교류를 통한 협력이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금번 교류대회를 추진했다. 

중국 심양시 총공회에 이어 두 번째 상호 교류노동단체 활동하게 단체인 베트남 노총과도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시켜 조합원 자녀들에 대한 안정적인 어학연수 및 성남시 경제발전과 지역 위상강화와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호 작성기사 더보기
 
 
 
 
2022년 한국노총 근로자 순회 음악회 개최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성남 · 광주 · 하남 지역지부 20대 의장선거 임시대의원대회 개최
골프 기사목록 보기
 
  사회 주요기사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
(2보) 의정부 의정부2동 호박관..
(2보) 동두천 생연동 모텔 2층 ..
의정부경찰서, 가능동 동산병원 ..
(2보) 파주 적성 장현리 총기난..
경기경찰청 제2청 남형수 치안정..
경기지방경찰, 파주 자유로 순직..
(단독) 의정부 S대학 'ㅎ'과 K..
 
 
인기뉴스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천 연장, 교외선 의정부~능곡 복..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
의정부 민락2지구 빠른곳 하..
"경기북부 연천, 양주, 의정부 ..
의정부 재개발 ‘물오르다’, 8..
지하철7호선 등 예타 확정되자 ..
많이 본 포토뉴스
양주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
이성호 양주시장 시정평가 여..
(2보) 토사 붕괴 양주 삼표산..
소방관 시인 김현석 3집 '겨울..
많이 본 기사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부실공사 갈등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
"관광호텔 위장한 러브모텔 신축..
태풍 ‘곤파스’ 의정부시 강타
포천시에 LNG 복합화력 발전소 ..
(포토)의정부시장 뉴타운사업지..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제휴사소개 저작권규약/고충처리 기사제보 독자투고
 
본사: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5번길 22(경기 의정부시 가능동 606-4) l 등록번호:경기아50132 l 발행·편집인:황민호l 제보 및 광고문의:010-7531-5554 l 창간 : 2007년 9월 13일(등록:2010년 8월 31일) l 대표E-mail:seoul5554@hanmail.net l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민호 l 저희 경기북부시사뉴스에 실린 내용 중 제휴기사, 칼럼 등 일부내용은 경기북부시사뉴스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집단수거 거부] Copyright(c)2010 경원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c)2024 경기북부시사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