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요일)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기획·특집 피플 지역종합 교육 스포츠/연예 칼럼/기고  
전체보기
전국
수도권
경기도
경기북부
의정부
양주
동두천
연천
포천
고양
파주
구리
남양주
가평
 
 
뉴스 홈 지역종합 파주 기사목록
 
남양주 진건읍 '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 캠퍼스'
기사입력 2014-09-17 오후 3:00:00 | 최종수정 2014-09-17 15:00

남양주시 진건읍(읍장 최승석)에서는 지난 9월 16일(화) 진건노인분회 사무실에서 진건읍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 캠퍼스'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KT IT서포터즈(강사 장윤형)와, 남양주 교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센터장 안형식), 진건파출소(파출소장 김철완)가 함께하여 스마트폰 사용 교육, 어르신들의 올바른 식생활, 관내 치안사항과 도로안전 등에 대하여 교육을 진행한 후 어르신들과의 자연스럽고 허심탄회한 '소통의 장'을 여는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KT에서는 새로운 IT기기와 인터넷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에 편리함과 혜택을 가져다 준 반면, 복잡하고 새로운 기능을 습득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정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하여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무료로 진행했다.

남양주 고혈압, 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에서는 어르신들에게 맞는 올바를 식습관과 균형 있는 영양섭취 등에 대하여 재미있고 유쾌하게 교육을 진행했다.

또 진건파출소에서는 관내 치안사항과 도로변 안전사고 등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하여 줌으로서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 날 진행된 '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 캠퍼스'는 스마트폰이 어렵게 느껴지는 어르신들에게 IT기기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어르신들에게 유용한 맞춤형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주민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화합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건읍에서 추진하는 맞춤형 시책의 일환이다.

스마트폰 사용 교육을 받으신 한 노인은 "스마트폰으로 전화나  문자정도 밖에는 사용할 줄 몰랐는데, 오늘 교육을 들어 보니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세상에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그야말로 스마트하고 재미나는 세상이구나"라며 "오늘 배운 것을 빨리 손주에게 자랑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 캠퍼스'교육진행 후 진건읍장은 행사에 참석한 남양주시의회 우희동 운영위원장과 진건읍 주민자치위원회 문성원 위원장과 함께 지역 현안사항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하여 시민들과 허심탄회하게 대화함으로서 보다 발전적인 시정(읍정) 방향을 모색해 보는 시간도 함께 나눔으로써 그야말로 알차고 즐거운 소통의 한마당을 펼쳤다.

지병철 작성기사 더보기
 
 
 
 
남양주시 협동조합 아름다운 재능기부
남양주 와부읍 주민자치센터 '와부 리더스 스쿨'개강
파주 기사목록 보기
 
  지역종합 주요기사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
의정부 민락2지구 빠른곳 하..
"경기북부 연천, 양주, 의정부 ..
의정부 재개발 ‘물오르다’, 8..
지하철7호선 등 예타 확정되자 ..
7호선 3개시 연장 청신호 오나?,..
물오른 의정부 개발, 뉴타운 확..
2010년, 의정부 민자역사 - 신..
 
 
인기뉴스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천 연장, 교외선 의정부~능곡 복..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
의정부 민락2지구 빠른곳 하..
"경기북부 연천, 양주, 의정부 ..
의정부 재개발 ‘물오르다’, 8..
지하철7호선 등 예타 확정되자 ..
많이 본 포토뉴스
양주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
이성호 양주시장 시정평가 여..
(2보) 토사 붕괴 양주 삼표산..
소방관 시인 김현석 3집 '겨울..
많이 본 기사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부실공사 갈등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
"관광호텔 위장한 러브모텔 신축..
태풍 ‘곤파스’ 의정부시 강타
포천시에 LNG 복합화력 발전소 ..
(포토)의정부시장 뉴타운사업지..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제휴사소개 저작권규약/고충처리 기사제보 독자투고
 
본사: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5번길 22(경기 의정부시 가능동 606-4) l 등록번호:경기아50132 l 발행·편집인:황민호l 제보 및 광고문의:010-7531-5554 l 창간 : 2007년 9월 13일(등록:2010년 8월 31일) l 대표E-mail:seoul5554@hanmail.net l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민호 l 저희 경기북부시사뉴스에 실린 내용 중 제휴기사, 칼럼 등 일부내용은 경기북부시사뉴스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집단수거 거부] Copyright(c)2010 경원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c)2025 경기북부시사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