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에서 위탁운영 중인 의정부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동섭)는 4월 30일(목), 제93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 대상 위생·영양 집합교육『위 캔 하이(WE CAN HI)』를 실시하였으며 관내 보육시설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관내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의정부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었으며, 세균으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위한 협동 체험 놀이인 “힘을 모아 세균을 물리쳐요”와 “세균 팡 축구” 등 신체활동을 통하여 위생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세균을 없애요”는 전통 놀이를 응용하여 세균딱지를 뒤집으며 건강한 세균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만화경을 이용한 다양한 세균의 모습을 찾아보는 “만화경 만들기”는 자신이 색칠한 만화경이 특별 선물로 주어졌다.
어린이 영양교육관련 행사로는 채소와 과일로 건강한 식생활을 배워보는 “알록달록 과일 꼬지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오이, 방울토마토, 적포도를 직접 꼬지로 만들어 맛있게 먹는 시간이 이어졌다.
센터는 “다양하고 풍성한 어린이대상 집합교육『위캔하이(WE CAN HI)』에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평생 간직할 추억을 만들어 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고, 또한 놀이와 체험을 통한 즐거운 위생교육 및 영양교육은 향후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