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7 (화요일)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기획·특집 피플 지역종합 교육 스포츠/연예 칼럼/기고  
전체보기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국방/소방
의료/복지/여성
교육/취업/노동
환경/단체/날씨/기타
 
 
뉴스 홈 사회 대학 기사목록
 
의정부중앙초 독도사랑 플래시몹 실시
기사입력 2015-10-28 오전 4:00:00 | 최종수정 2015-10-28 04:00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창하) 관내 의정부중앙초에서는 20일 의정부시 의정부동 행복로에서 전교생 3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3시부터 30분간‘독도 사랑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플래시몹(율동) 행사는 연출하였다. 

본 행사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최근 일본 정부의 독도에 대한 부당한 영유권 주장이 지속 반복되고, 일본 정치인들의 독도에 대한 망언이 이어지고 있어 학생 및 시민들에게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독도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서 실시되었다.

행사에 앞서 의정부중앙초 학생들은 점심식사 후 전교생이 반별로 일사불란하게 줄지어 행복로로 모여들었으며 13시 행복로 스피커에서 울려 퍼지는 ‘독도는 우리땅’, ‘밀양 아리랑’노래에 맞추어 플래시몹을 연출하였다.

학생들의 플래시몹을 지켜보던 이은경(의정부 의정부동)씨는 ‘의정부에 살면서 이와 같이 가슴이 설레는 행사는 처음 본다’며 자신이 마치 학창시절로 되돌아간 듯 느껴진다고 말했다.

플래시몹이 실시되는 동안에 행복로에서는 인근 상인, 일반인, 관광객 및 외국인을 포함하여 200여명이 발걸음을 멈추고 의정부중앙초 학생들의 플래시몹 장면을 구경하고 카메라에 담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다.

행사를 기획한 유찬관 교무부장은 ‘평소 중간놀이 시간에 자유활동으로 이루어지는 플래시몹을 독도 사랑주간 행사에 맞춰 공개했을 따름인데 이렇게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을 줄 몰랐다’며 놀라움을 표시했다.

행사를 마친 의정부중앙초 학생들은 각 학년별로 시장견학, 중랑천 식물탐사, 학교주변 알아보기, 독도사랑 체육대회 등 학년에 따라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의정부중앙초는 이번 행사를 보완하여 2016년 ‘독도의 날’행사에는 학생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한다.

 

지병철 작성기사 더보기
 
 
 
 
경기과학고, 24일‘경기과학나눔학교 가을쿼터’개최
경동대,‘독도의 날’기념 플래시몹 펼쳐
대학 기사목록 보기
 
  사회 주요기사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
(2보) 의정부 의정부2동 호박관..
(2보) 동두천 생연동 모텔 2층 ..
의정부경찰서, 가능동 동산병원 ..
(2보) 파주 적성 장현리 총기난..
경기경찰청 제2청 남형수 치안정..
경기지방경찰, 파주 자유로 순직..
(단독) 의정부 S대학 'ㅎ'과 K..
 
 
인기뉴스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천 연장, 교외선 의정부~능곡 복..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
의정부 민락2지구 빠른곳 하..
"경기북부 연천, 양주, 의정부 ..
의정부 재개발 ‘물오르다’, 8..
지하철7호선 등 예타 확정되자 ..
많이 본 포토뉴스
양주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
이성호 양주시장 시정평가 여..
(2보) 토사 붕괴 양주 삼표산..
소방관 시인 김현석 3집 '겨울..
많이 본 기사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부실공사 갈등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
"관광호텔 위장한 러브모텔 신축..
태풍 ‘곤파스’ 의정부시 강타
포천시에 LNG 복합화력 발전소 ..
(포토)의정부시장 뉴타운사업지..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제휴사소개 저작권규약/고충처리 기사제보 독자투고
 
본사: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5번길 22(경기 의정부시 가능동 606-4) l 등록번호:경기아50132 l 발행·편집인:황민호l 제보 및 광고문의:010-7531-5554 l 창간 : 2007년 9월 13일(등록:2010년 8월 31일) l 대표E-mail:seoul5554@hanmail.net l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민호 l 저희 경기북부시사뉴스에 실린 내용 중 제휴기사, 칼럼 등 일부내용은 경기북부시사뉴스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집단수거 거부] Copyright(c)2010 경원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c)2025 경기북부시사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