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2 (일요일)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기획·특집 피플 지역종합 교육 스포츠/연예 칼럼/기고  
전체보기
문화일반
공연/전시
문학
생활/IT
출판/종교
리빙/소비자
패션/뷰티
 
 
뉴스 홈 문화/생활 문화일반 기사목록
 
경기북부 공연예술대학 협의회 발족 의정부음악극축제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6-04-22 오전 2:22:00 | 최종수정 2016-04-22 02:22
의정부음악극축제 집행위원회(집행위원장 박형식, 총감독 이훈)는 경기북부지역의 5개 대학과 협력하여 제15회 의정부음악극축제 기간 중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 <대학 뮤지컬 갈라쇼>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2016년 4월 21일 목요일 오전11시 의정부예술의전당 회의실에서 ‘경기북부 공연예술대학 협의회’ 발족식과 ‘의정부음악극축제 집행위원회’와 협의회 간의 업무협약식이 개최됐다. 경민대학교 뮤지컬연기과, 경복대학교 뮤지컬과,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신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예원예술대학교 뮤지컬학과가 주축이 된 ‘경기북부 공연예술대학 협의회’의 초대 협의회위원장은 경민대학교 강신택 교수가 맡았다.
 
의정부음악극축제 이훈 총감독은 “의정부음악극축제가 의정부지역에 단단히 뿌리를 내리려면 지역민이 축제의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이번 ‘경기북부 공연예술대학 협의회 발족’ 및 ‘의정부음악극축제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학과 축제가 함께 지역의 공연예술 인재를 키워나갔으면 합니다. 음악극축제와 더불어 경기북부 대학들이 상생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의 의의를 밝혔다.  
 
강신택 위원장은 “경기북부지역은 인근 서울이나 경기남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환경이 낙후되어있습니다. 이번 ‘경기북부 공연예술대학협의회 발족’을 계기로 문화적으로 소외되어있던 경기북부지역이 좀 더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우리 협의회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제15회 의정부음악극축제 <대학 뮤지컬 갈라쇼>를 통해 경기북부 5개 대학교들이 경쟁보다는 상생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젊은이들, 특히 대학생들이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해야 그 지역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경기북부지역의 문화를 발전시키고 많은 학생들이 경기북부 지역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앞으로 경기북부 대학교 간에 교류가 더욱 활발해졌으면 합니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한대학교 이현숙 교수는 “실제로 협의회가 발족되고, 음악극축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축제와 대학이 함께 지역의 예술인재를 육성하고, 그들을 위한 무대를 만들어 간다는 게 아주 뜻 깊고, 15주년을 맞이한 의정부음악극축제가 발전했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것 같습니다. 이훈 총감독, 소홍삼 행정감독을 비롯하여 음악극축제의 여러분들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경기북부의 공연문화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의정부음악극축제 집행위원회는 지난 10여 년간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증진과 지역인재 개발을 위해 음악극축제, 음악극학교, 축제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에 발족된 ‘경기북부 공연예술대학 협의회’와 의정부음악극축제 집행위원회는 앞으로 지역의 문화인재 개발을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단계적으로 연계사업을 마련해나갈 방침이다.    
 
음악극축제와 경기북부 공연예술대학 협의회의 첫 번째 협력사업으로 제15회 의정부음악극축제 기간 중 <대학뮤지컬갈라쇼>가 5월 17일 화요일 오후 7시30분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는 경기북부지역 대학의 공연예술전공학생들에게는 창작과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음악극축제는 참신하고 에너지 넘치는 공연을 관객에게 선사하는 좋은 협력 사례가 될 것이다. 
염현철 작성기사 더보기
 
 
 
 
구리아트홀, 1930년대 그 시절 음악극‘천변살롱’공연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드로잉 공모전시 대상 선정
문화일반 기사목록 보기
 
  문화/생활 주요기사
(맛집) 의정부 민락동 '탐라참치..
(보도자료) 섹시 캣 장신애,“난..
(의정부 명품) '여성크로커다일'..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점 공익시설..
화성시 '콩놀이터', ..
포천시 동장군축제 내년 1월1일 ..
나전칠기장 김정열 전시, 무..
'뽀로로' 뮤지털 시즌3 ..
 
 
인기뉴스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천 연장, 교외선 의정부~능곡 복..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
의정부 민락2지구 빠른곳 하..
"경기북부 연천, 양주, 의정부 ..
의정부 재개발 ‘물오르다’, 8..
지하철7호선 등 예타 확정되자 ..
많이 본 포토뉴스
양주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
이성호 양주시장 시정평가 여..
(2보) 토사 붕괴 양주 삼표산..
소방관 시인 김현석 3집 '겨울..
많이 본 기사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부실공사 갈등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
"관광호텔 위장한 러브모텔 신축..
태풍 ‘곤파스’ 의정부시 강타
포천시에 LNG 복합화력 발전소 ..
(포토)의정부시장 뉴타운사업지..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제휴사소개 저작권규약/고충처리 기사제보 독자투고
 
본사: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5번길 22(경기 의정부시 가능동 606-4) l 등록번호:경기아50132 l 발행·편집인:황민호l 제보 및 광고문의:010-7531-5554 l 창간 : 2007년 9월 13일(등록:2010년 8월 31일) l 대표E-mail:seoul5554@hanmail.net l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민호 l 저희 경기북부시사뉴스에 실린 내용 중 제휴기사, 칼럼 등 일부내용은 경기북부시사뉴스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집단수거 거부] Copyright(c)2010 경원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c)2025 경기북부시사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