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2청사에서는 북부지역 특수학급 교사를 대상으로 가평한바다연수원에서 특수교육능력 신장을 위한 워크숍을 2010년 1월 21일(목)∼22일(금) 가평소재 한바다 연수원에서 개최하였다.
본 워크숍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정도 및 능력에 적합한 교육적 요구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특수교육의 활성화 및 내실화를 위한 특수교사간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특수교육력 개발을 통한 학급경영 능력의 향상에 중점을 두어 실시하였다.
송문용 특수교육담당 장학관은 인사말을 통하여 소외되기 쉬운 특수대상학생에게 사랑과 사명감을 갖고 교육에 임해줄 것과 특수교육능력 신장을 위한 전문성 향상에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특수교육담당 장학사가 2010년 특수교육 방향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저녁시간에는 특강에 이어 정보교류를 위한 자유토론이 있었는데 많은 특수교사가 학교에서 일반교사와의 대화부족 및 정보단절로 인한 어려움을 토로하면서 교육청 차원에서는 특수교사에 대한 연수 및 배려의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 연수 담당자는 좀 더 다양한 연수의 기회를 제공하여 특수교사들로 하여금 폭넓은 경험을 갖게 함으로써 특수교육능력이 신장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