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경찰서(서장 진종근)는 18일 의정부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지자체와 경찰, 교육청, 소방서, 협력단체가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 위한 의정부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 하였다.
회의는 참석위원 소개, 위원장․부위원장 인사말씀, 홍보영상 시청, 치안활동 보고, 자유토론 및 협조사항 논의 등으로 진행되었다.
치안활동 보고에서 의정부경찰서는 의정부경찰서에서 진행중인 '공동체 치안 활성화', '교통사망사고 감소', '피해자 보호활동 전개'를 소개했다.
특히, 최근 진행 중인 CCTV설치와 청소년 경찰학교, 학교 내외 순찰 활동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회의에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CCTV통합관제센터 등 지역의 치안을 위해서 부족하지만 할 수 있는 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시의회 등 유관기관이 의정부의 치안을 위해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진종근 의정부경찰서장은 "의정부의 치안을 함께 고민하고 걱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시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서 각 기관과 협력단체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을 밝혔다.
참석 위원들 또한 의정부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각 기관 협력을 통해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한 목소리로 이야기 하였다.
앞으로도 의정부경찰서는 “치안이 안전한 도시, 시민이 행복한 의정부”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안전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의정부시, 소방서, 교육청 및 각 유관기관․협력단체와 공동대응 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