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수원(이범희 원장)은 12월 1일 중등 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중등 수업전문성 향상 직무연수 2기’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교육과정이 추구하는 학생중심교육과정의 안착을 위한 학생 참여형 수업의 현장 적용 방법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연수 교육과정은 학생 참여형 수업의 방향, 스마트 활용수업, 거꾸로 수업, 소크라틱 세미나, 하브루타, 비주얼 씽킹, 사전실행학습 등 현장 교사들의 요구를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으로 구성했다.
사전 실행학습은 수업 전문 도서를 읽고 교실 수업에 적용한 후 수업 성찰 보고서를 작성함으로써 연수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번 연수에는 법무부 소속 소년보호기관(소년원학교) 교직원 10여 명이 참여하여 일반 학교 교사들과 수업 현장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는 지난 3월 법무부 소년보호기관 교직원의 연수 요청을 경기도교육연수원 연수과정운영 심의를 거쳐 이루어진 것으로 수업 및 생활지도 분야 직무연수에서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경기도교육연수원 이범희 원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자신의 수업을 성찰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특히 소년보호기관 교직원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해결책을 고민하는 장을 만들기 위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