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3 (목요일)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기획·특집 피플 지역종합 교육 스포츠/연예 칼럼/기고  
전체보기
전국
수도권
경기도
경기북부
의정부
양주
동두천
연천
포천
고양
파주
구리
남양주
가평
 
 
뉴스 홈 지역종합 시리즈 기사목록
 
의정부시의회 강세창 의원 “반환공여구역‧관광활성화 사업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나”지적
제197회 제2차 본회의 시정 질문 … “차질 없는 사업진행, 관광 마스터플랜 용역”약속
기사입력 2010-12-12 오후 6:38:00 | 최종수정 2010-12-12 18:38


(ⓚ경원일보=의정부시의회 강세창 의원)




의정부시의회 강세창 의원이 반화공여구역 주변지역 환경오염과 오염정화 사업, 관광산업 육성, 외국인 숙박시설, 역사테마 박물관 사업 등에 대해 시정 질문을 이어갔다.

9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197회 시의회 제3차 본회의 시정 질문에 나선 강세창 의원은 "각종 반환공여지 사업에 지장을 초래할 것으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시는 어떠한 협의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부시장이 명확히 답변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캠프시어즈는 석유계 총탄화수소 농도가 기준치 19배이고, 캠프 라과디아와 캠프 홀링워터, 캠프 시어즈, 캠프 에세이욘도 예상 못한 많은 오염량이 발생되었다는 보도가 있다"며 "오염정화 기간은 얼마까지 연장되며 우리시에 어떠한 대책이 있나"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시를 방문하는 외국인에 대한 통계치 하나 제대로 작성되어 있지 않다"며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어떠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는지와 방문하거나 투숙하는 외국인에 대해서 어떠한 전력을 수립하고 있나"질문했다.

또 "시내에서 '호텔'이라고 표현된 숙박시설은 법령에 말하는 호텔이 아니다"며 "고급호텔 유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답변해 달라"고 설명했다.

이어 "켐프에세이욘에 역사테마박물관을 건립한다는데 경기도교육청 제2청과 도서관, 도시공원만 계획되어 있다"며 "발전종합계획을 변경해야 한다. 어떤 준비를 하고 있나"고 따져 물었다.


(ⓚ경원일보=의정부시청 조병석 부시장)



답변에 나선 조병석 부시장은 "반환된 5개 미군기지에 대한 오염정화물량은 당초 전체 33만5천492㎡에서 2만6천875㎡가 증가한 36만 2천365㎡"라며 "토양오염정화사업은 국방부, 환경부 등 중앙부처 간 사업기간, 정화물량 등 중요사항에 대해 협의 결정된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캠프 시어즈는 2011년 12월 오염정화가 완료계획"이라며 "캠프 카일은 2012년 5월 오염정화사업 완료, 신세계의정부역사(주)에서는 민자역사 사업의 시급성을 감안, 철도시설공단과 협약해 오염정화를 시행하게 되었다"고 답변했다.

이어 "내년에 '의정부시 관광관련 마스터플랜' 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장암동에 있는 '아일랜드 캐슬'은 고급호텔과 콘도, 유원종합시설 등으로 완공 후 내부사정으로 개관이 지연되고 있으나 정상회 되면 외국인 관광수요에 크게 도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부시장은 또 "캠프 에세이욘 부지 내에는 레포츠공원 조성, 종합문회회관 및 도서관,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등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역사테마박물관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4호의 규정에 의한 공원시설물로 발전종합계획 변경 없이 레포츠공원사업과 병행해 추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황민호 기자 작성기사 더보기
의정부시회의 강세창 의원 연이은 폭탄 발언 구설수
의정부시의회 강세창 의원 시장 비서실 경고성 발언 논란
 
 
 
 
한국미래복지연합회, '21세기 사회복지인의 역량강화 work-shop'
의정부시의회 이종화 의원 "재정파탄, 시민장학회, 재정자립도"지적
시리즈 기사목록 보기
 
  지역종합 주요기사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
의정부 민락2지구 빠른곳 하..
"경기북부 연천, 양주, 의정부 ..
의정부 재개발 ‘물오르다’, 8..
지하철7호선 등 예타 확정되자 ..
7호선 3개시 연장 청신호 오나?,..
물오른 의정부 개발, 뉴타운 확..
2010년, 의정부 민자역사 - 신..
 
 
인기뉴스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천 연장, 교외선 의정부~능곡 복..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포..
의정부 민락2지구 빠른곳 하..
"경기북부 연천, 양주, 의정부 ..
의정부 재개발 ‘물오르다’, 8..
지하철7호선 등 예타 확정되자 ..
많이 본 포토뉴스
양주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
이성호 양주시장 시정평가 여..
(2보) 토사 붕괴 양주 삼표산..
소방관 시인 김현석 3집 '겨울..
많이 본 기사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부실공사 갈등
양주시 덕정2지구 중흥S-클래스 ..
"관광호텔 위장한 러브모텔 신축..
태풍 ‘곤파스’ 의정부시 강타
포천시에 LNG 복합화력 발전소 ..
(포토)의정부시장 뉴타운사업지..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제휴사소개 저작권규약/고충처리 기사제보 독자투고
 
본사: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5번길 22(경기 의정부시 가능동 606-4) l 등록번호:경기아50132 l 발행·편집인:황민호l 제보 및 광고문의:010-7531-5554 l 창간 : 2007년 9월 13일(등록:2010년 8월 31일) l 대표E-mail:seoul5554@hanmail.net l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민호 l 저희 경기북부시사뉴스에 실린 내용 중 제휴기사, 칼럼 등 일부내용은 경기북부시사뉴스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집단수거 거부] Copyright(c)2010 경원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c)2025 경기북부시사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