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âµµ±³À°Ã»(±³À°°¨ ÀÌÀçÁ¤)Àº 5¿ù 1ÀÏ, EBS¡¤¹®ÈÀçû¡¤Çѱ¹¹®ÈÀç´Ü°ú ÇÔ²² ¼ö¾÷¿¡ È°¿ëÇÒ ¼ö ÀÖ´Â °æ±âµµÀÇ ¹®ÈÀ¯»ê ÄÜÅÙÃ÷¸¦ °³¹ßÇÏ´Â ½Ã¹ü»ç¾÷À» ÃßÁøÇÑ´Ù°í ¹àÇû´Ù.
ÀÌ »ç¾÷Àº µµ³» ¹®ÈÀ¯»êÀ» °¡»óÇö½Ç(Virtual reality, ÀÌÇÏ VR) µîÀÇ ½Å±â¼ú ±³À°ÄÜÅÙÃ÷·Î °³¹ßÇØ ¸¶À»±³À°ÀÇ Â÷¼¼´ë ±³¼öÇнÀ ¸ðµ¨À» ¹ß±¼Çϱâ À§ÇØ ¸¶·ÃÇßÀ¸¸ç, ¿ÃÇØ ¸»±îÁö ÀÇÁ¤ºÎ ¼Ö¸þÃʵîÇб³¿Í ¾È¼º ¹é¼ºÃʵîÇб³°¡ ÇлýÂü¿©Çü¼ö¾÷ ¼±µµÇб³¸¦ ¿î¿µÇÑ´Ù.
¼±µµÇб³´Â ¡ã½Å±â¼ú ÄÜÅÙÃ÷ °øµ¿°³¹ß, ¡ã±³¼öÇнÀ¸ðµ¨°ú ¹®ÈÀ¯»ê ¼ö¾÷¾È °³¹ß, ¡ãÄÜÅÙÃ÷¸¦ È°¿ëÇÑ ½Ã¹ü¼ö¾÷, ¡ã¼ö¾÷°á°ú ¹Ý¿µ µîÀÇ °úÁ¤À» ÁøÇàÇÑ´Ù.
EBS¿Í Çб³´Â ¸¶À» À¯»êÀ» ¼ö¾÷½Ã°£¿¡ È°¿ëÇÒ ¼ö ÀÖµµ·Ï 360¡ÆVR ÄÜÅÙÃ÷·Î Á¦ÀÛÇÏ°í, ¹®ÈÀçû°ú Çѱ¹¹®ÈÀç´ÜÀº ÄÜÅÙÃ÷ ³»¿ëÀ» °Ë¼öÇØ °ü·Ã µµ¼ µîÀ» ÇÔ²² Á¦°øÇÑ´Ù.
VR¼ö¾÷Àº Çö½Ç¿¡¼ Á÷Á¢ °æÇèÇϱ⠾î·Á¿î °ÍÀ» 3D °¡»óÇö½Ç·Î °£Á¢ üÇèÇÔÀ¸·Î½á ÇлýµéÀÌ ¼ö¾÷¿¡ ´õ Áñ°Ì°Ô Âü¿©ÇÒ »Ó¸¸ ¾Æ´Ï¶ó ÇнÀ¿¡ ´ëÇÑ ÁýÁßµµ¸¦ ³ôÀÏ ¼ö ÀÖÀ» °ÍÀ̶ó ±× ±â´ë°¡ Å©´Ù.
ƯÈ÷, ¿ÃÇØ ¼±µµÇб³¿¡¼ ¸¸µé¾îÁø °æ±â¹®ÈÀ¯»ê VR ÄÜÅÙÃ÷´Â ÇϹݱâºÎÅÍ µµ³» ¸ðµç Çб³¿¡¼ È°¿ëÇÒ ¼ö ÀÖµµ·Ï¡®¹®ÈÀ¯»êä³Î¡¯°ú¡®EBS Ŭ¸³¹ðÅ©¡¯¿¡ °øÀ¯µÉ ¿¹Á¤À̸ç, ¸ðµÎ ¹«·á·Î ÀÌ¿ëÀÌ °¡´ÉÇÏ´Ù.
°æ±âµµ±³À°Ã» Áö¸í¼÷ Çб³±³À°°úÁ¤°úÀåÀº¡°VR ÄÜÅÙÃ÷¸¦ È°¿ëÇÑ ¼ö¾÷Àº »ó»ó·ÂÀ» ³ôÀÌ°í, ÇнÀ³»¿ëÀ» ½±°Ô ÀÌÇØÇÒ ¼ö ÀÖ´Ù.¡±¸é¼, ¡°¼ö¾÷°úÁ¤¿¡¼ ÀÚ½ÅÀÌ »ç´Â Áö¿ª¿¡ ´ëÇÑ Áö½Ä°ú ¾ÖÇâ½É, °¨¼ºÀÌ ÇÔ²² ±æ·¯Áö´Â ÁøÁ¤ÇÑ ¹è¿òÀÇ ¼ö¾÷ÀÌ µÉ °Í¡±À̶ó°í ¸»Çß´Ù.
<ÀúÀÛ±ÇÀÚ ¨× °æ¿øÀϺ¸, ¹«´Ü ÀüÀç ¹× Àç¹èÆ÷ ±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