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박종철)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는 지난 23일부터 24일 이틀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행복나눔 사랑더하기 김장김치담그기” 행사를 새마을 남,여 지도자, 사회단체위원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센터 등나무 아래에서 개최했다.
초겨울,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원, 각 사회단체위원 등이 한데 모여 한마음으로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김치 800포기는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등이 직접 절이고, 속을 만들어 약 100상자를 만들어 의정부1동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 사용된 배추, 무, 갓은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이 양주시 백석읍 유휴지에서 지난 9월부터 직접 경작한 재료로서 정성이 듬뿍 들어가 어느 해보다도 김장을 맛깔나게 만들었다.
독거노인 이모(75세) 어르신은 “올해 양념값이 너무 비싸서 김장을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정성어린 김장김치를 지원받아 올겨울 반찬걱정을 덜게 되어 너무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새마을지도자 의정부1동 협의회장 최병옥씨는“이 행사는 의정부1동 어느 한 단체가 아니라 모든 단체의 합심으로 치름으로서 전 주민의 단합된 모습을 보인 아름다운 행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남상순 의정부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높아진 물가에 날씨도 갑자기 추워져 더더욱 마음이 쓰였는데 올해도 변함없이 이웃들에게 사랑을 나눌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의정부1동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