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은 1일 12월중 월례조회를 통해 최근 의정부시가 경기도, 나아가 전국에서 각종 업무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는 사례가 늘어난 사실에 대해 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한 월례조회에서는 장관, 경기도지사, 의정부시장 표창장 수여식을 통해 그동안 의정부시가 추진한 업무가 경기도, 전국에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음을 전 직원이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난여름 집중 호우시 보여 주었던 헌신적인 봉사의 자세로 올겨울 예고되는 폭설재해에도 대비책을 강구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연말연시 송년회 등 각종행사에 술은 마시되 음주운전은 하지 말 것을 거듭 강조하고 12월을 잘 마무리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의정부시 소속 공무원으로 구성된 정책연구단의 TOY파크 조성 등 완구수출업체인 용현산업단지내 아카데미과학을 중심으로 장난감을 브랜드 개발에 대한 연구결과 발표와 자매도시 단동시 연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제7기 중국 단동시 연수는 4년제 요동대학 중국어 어학연수 1년 과정을 마치고 시험을 통과했으며 현지 조선족 어린이들을 위해 은행나무 봉사모임을 통해 필요한 학용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또한 단동시가 매년 개최하는 국제관광절 행사를 벤치마킹해 의정부시에서 개최되고 있는 통일예술제, 회룡문화제, 부대찌개 축제 등을 종합해 의정부시만의 특색 있는 관광상품으로 개발할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