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ç´Ü¹ýÀÎ ÀÇÁ¤ºÎ½ÃÆò»ýÇнÀ¿ø(¿øÀå ¼Û¿øÂù)Àº °ü³» ÃʵîÇб³ Çлýµé¿¡°Ô ÀÇÁ¤ºÎ½ÃÀÇ ¿ª»ç¿Í ¹®È¸¦ ½±°í Àç¹ÌÀÖ°Ô Àü´ÞÇϱâ À§ÇØ 3Çг⠻çȸ ±³°ú¸ñ°ú ¿¬°èÇÏ¿© ¡®Ã£¾Æ°¡´Â ÀÇÁ¤ºÎÇРƯ°¡¯À» Á¦°øÇÑ´Ù.
¡®Ã£¾Æ°¡´Â ÀÇÁ¤ºÎÇРƯ°¡¯Àº ÀÇÁ¤ºÎ½ÃÀÇ À¯·¡¿Í ¿ª»ç, Àι°, Áö¸í, ½Ã¼³ µîÀ» Àç¹ÌÀÖ´Â ±×¸²°ú »çÁøÀ» È°¿ëÇÏ¿© ÀÇÁ¤ºÎÇРť·¹ÀÌÅÍ°¡ ¼³¸íÇÏ°í ÇнÀÇÑ ³»¿ëÀ» È®ÀÎÇϱâ À§ÇÑ ÄûÁî, ÆÛÁñ¸¶Ãß±â, Ä«µå³îÀÌ µî ´Ù¾çÇÑ Ã¼ÇèÈ°µ¿À¸·Î ±¸¼ºµÇ¾î ÀÖ´Ù.
ƯÈ÷ Äڷγª-19 °¨¿°º´ È®»ê ¹æÁö Á¤Ã¥¿¡ µû¶ó ¾î·Á¿öÁø ÇöÀåüÇèÇнÀÀ» ´ëüÇϱâ À§ÇØ Áö¿ªÀÇ ÁÖ¿ä ½Ã¼³°ú ¹®ÈÀ縦 VR(Virtual Reality) µ¿¿µ»óÀ¸·Î Á¦ÀÛÇÏ°í, ¿µ»óÀ» Áñ±æ ¼ö ÀÖ´Â ±³À°¿ë HMD(Head mounted Display)¸¦ ÇÔ²² º¸±ÞÇÏ¿© ÇлýµéÀÌ Á÷Á¢ ÇöÀå¿¡ °¡Áö ¾Ê°íµµ °¡»óÀÇ ¼¼°è¸¦ °æÇèÇÒ ¼ö ÀÖ´Â ±âȸ¸¦ Á¦°øÇÑ´Ù.
VR µ¿¿µ»óÀº ÀÇÁ¤ºÎ¹Ì¼úµµ¼°üÀ» ½ÃÀÛÀ¸·Î ȸ·æ»ç, ¹Ú¼¼´ç ¼±»ý °íÅà µî 6°³ÀÇ µ¿¿µ»óÀ¸·Î Á¦ÀÛÇÏ¿© ¼øÂ÷ÀûÀ¸·Î ¡®ÀÇÁ¤ºÎ½ÃÆò»ýÇнÀ¿ø¡¯ À¯Æ©ºê ä³Î¿¡ žÀçÇÒ ¿¹Á¤ÀÌ´Ù.
¼Û¿øÂù Æò»ýÇнÀ¿øÀåÀº ¡°Ã·´Ü ¿¡µàÅ×Å© ±â¼úÀ» Á¢¸ñÇÑ ±³À° Á¦°øÀ¸·Î Áö¿ª ÇлýµéÀÌ ÀÇÁ¤ºÎÀÇ ¿ª»ç¿Í ¹®È, ¸¶À» À̾߱⸦ ½±°í Àç¹ÌÀÖ°Ô ÀÌÇØÇÏ¿© Áö¿ª¿¡ ´ëÇÑ Èï¹Ì¿Í °ü½ÉÀ» ³ôÀÏ ¼ö ÀÖ´Â °è±â°¡ µÇ±æ ¹Ù¶õ´Ù¡±°í ¸»Çß´Ù.
<ÀúÀÛ±ÇÀÚ ¨× °æ¿øÀϺ¸, ¹«´Ü ÀüÀç ¹× Àç¹èÆ÷ ±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