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선)은 5월 24일부터 28일 5일 간, 의정부교육지원청 주관, 의정부시 청소년재단(진로체험센터)와 협업하여 2021 경기 미래직업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
경기도교육청 주관으로 개최되던 경기 미래직업교육 박람회는 교육자치, 지방자치 시대에 따라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행사로 거듭나기 위해 2021년부터 의정부교육지원청 포함 6개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운영된다.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선)은 “코로나 19 이후, 온라인 상에서 제한적으로 운영되는 체험학습의 한계를 극복하고, 중학교와 직업계고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직업계고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한다”라고 말했다.
중학교는 꿈길사이트로 접속하여 직업계고 학과 체험프로그램을 신청, 중학교 자유학년제 진로탐색활동과 연계하여 관내 3개 직업계고 학과 체험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관내 다온중학교 포함 7개 학교에서 오프라인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의정부시 청소년재단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다양한 진로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원(김인엽박사)은 의정부 지역 학생들의 꿈과 희망, 도전을 위한 미래직업교육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 동영상을 게시하였다.
의정부지역 진로교사 협의회 회장(송양중, 김진태)는 “ 중학교 자유학년제 연계 직업계고 학과 체험을 통해 직업계고 학과에 대한 이해의 기회를 갖고, 1학년부터 직업계고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갖는 등 중학교 진로탐색 및 진로개척 역량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21 경기미래직업교육 박람회는 5월 24일 오전 8시부터 의정부시 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의정부시장(안병용), 교육지원청 교육장(김진선) 등의 축하 영상 및 온라인으로 다양한 진로직업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2022년 5월 23일까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지역의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