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학교기업 서정애완동물센터는 지난 5월 2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실시한 K-펫페어(K-Pet Fair) 펫산업박람회에 서정대학교 반려동물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K-펫페어는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제품 및 브랜드, 반려동물산업의 발전 및 산업의 진흥을 한눈에 알 수 있는 국내최대 반려동물 박람회로 5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 7, 8홀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박람회의 현장실습 견학행사는 서정대학교 학교기업의 주관 하에 연계학과인 반려동물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총괄책임자 홍기태 교수의 인솔로 진행되었다.
견학을 실시한 반려동물과 재학생들은 미래의 펫산업을 짊어질 우수한 자원들로 애견미용, 훈련, 수의테크니션, 실험동물, 펫관리 등의 엄선된 교육을 통해 각기 반려동물분야, 전시동물분야, 의생명과학 분야의 전문가로 양성되고 있다.
서정대학교는 개교 이래 최고의 현장실무 교육과 지속적인 교육환경 개선을 통하여,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 공무원 128명, 기능장(자격증 중 최고 수준) 11년 연속 배출, 국가고시(간호학과, 응급구조과) 100% 합격, 국내외 경시대회 최우수상 수상 등 전국 최고 수준의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21학년도 입시에서도 신입생 충원률 100%를 달성하였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국의 유명 펫관련 업체들을 한곳에서 보는 것은 흔치 않는 기회인데 직접보고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반려동물관련 수요와 트랜드를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기업의 총괄책임자인 홍기태 교수는“나날이 발전하고 급변하는 반려동물분야의 흐름을 이해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전문가로서 자질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교육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정대학교 학교기업은 최우수학교기관으로 교육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추진하는 3단계 학교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반려동물분야의 실습시설과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최초로 애견핸들링 교보재(창작자 홍기태)의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하였으며, 펫인쥬 1호점을 확장이전하여 다양한 반려용품판매 외에도 펫카페, 파충류와 양서류, 애완조, 설치류 등 특수동물들을 기반으로 하는 멀티펫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